가까운 마을

가까운 마을

영신 선린봉사단

마을과 마을,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좋은 이웃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린 봉사단"을 꾸려보았습니다. 잘 드러나지 않지만, 우리 이웃으로 살고 계신 마을의 독거노인과 도움이 필요한 마을 분들을 찾아가, 달마다 쌀과 김치 그리고 부식을 나누고 있습니다.

봉사를 위해서는 재정이 필요한데요, 그런 점에서 선린 봉사단은 순수합니다. 일부 교회의 지원을 받았지만, 대부분의 재정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이 되고 마음이 있는 분들의 십시일반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도 마을 주민들에게 어떻게 하면 좀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을까 기도하며 고민하는 우리 선린 봉사단은 정말 아름다운 이웃들입니다.

후원계좌: 기독교장로회 영신선린봉사단, 국민은행 028001-04-178553

서울역 노숙자 급식 봉사

영신 선린봉사단에서 하는 또 한 가지 중요한 섬김 사역이 있는데요, 바로 "서울역 노숙자 급식 봉사"입니다. 사실, 노숙자 분들에게 다가 서는 게 쉬운 일은 아니에요. 직접 참여해 보시면 금방 알게 되실 겁니다. 아무튼 선린봉사단에서는 1년에 적어도 2번 이상, 서울역 노숙자들을 섬기는 "참 좋은 친구들"이란 기관을 통해 노숙인 급식 봉사를 몇 년 동안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노방전도, 팝콘 전도, 붕어빵과 커피 전도를 진행하면서 마을과 하나님을 이어주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군선교회

군선교는, 한국교회와 다음 세대를 위한 아주 특별한 선교입니다. 군선교는 군인들을 선교하는 것이 아니라, 국가와 교회의 미래인 청년들을 하나님께로 초대하는 것입니다. 군대는, 교회, 대학, 직장과 더불어 청년들이 가장 많이 모여 있는 공동체입니다. 이 공동체인 군대가 복음화 될 때, 제대 후 교회, 학교, 직장에서 더욱 아름다운 청년 신앙인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http://www.v2020.or.kr/home로 방문바랍니다.

국내외 후원 교회

깜폿 영신교회(캄보디아), 깜퐁스푸 영신교회(캄보디아), 관산교회(고영학 목사), 방동교회(오진희 목사), 월산교회(박성호 목사), 익산 화실교회(박석하 목사), 주사랑교회(강준오 목사), 더섬김교회(김범수 목사)

국내 후원 기관

서울구치소, 참좋은친구들(서울역 노숙자 급식소), 신길4동 주민센터,컴패션(아프리카어린이 1명), 캄보디아미래로학교(어린이 3명), 성풍회, 성서와설교연구원, 목회와신학연구소, 교회교육연구소, 월드네이버스, 동북아교회선교협의회, 한인이스라엘선교회


선교사

김형기(캄보디아네이버)